HU News

[484호]

서수경 조회수 : 3

‘H-CREDOS’ 인재가 되자

 

호남대학교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등으로 가속화되고 있는 뉴노멀(New Normal)시대를 이끌어갈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학생들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여섯 가지 핵심역량을 담은 ‘H-CREDOS’ 교육시스템을 마련했다. 국내 대학 최초로 AI캠퍼스를 구축하고 교과과정 혁신을 통해 전교생을 AI융합인재로 키워나가고 있는 호남대학교가,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취업역량 강화에 총력을 쏟겠다는 것이다.

 

취업을 통한 학생들의 꿈 실현과 대학 교육에 꼭 필요하다고 확신하는 가치를 담은 ‘H-CREDOS’6대 핵심역량은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올바른 사회적 습관을 습득해 사회적 이슈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사회적 인성(Cultivating humanity), 미래지향적 자기계발 활동을 통해 스스로를 혁신해 나가는 자기주도학습(Recovering Self), 언어적·비언어적 수단에 의한 의견 수용 및 표현방식을 습득하고 대화와 화해, 타협과 비전 공유 활동을 통해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의사소통 역량(Engaging Communication)이다.

 

아울러 지구촌이 하나로 연결된 글로벌시대를 맞아 다양한 문화에 담겨진 보편적 문화 특성을 포용할 수 있는 문화적 소양(Developing culture) 함양과 도전과 혁신 의지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능성 탐색을 통해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대안을 창출해 낼 수 있는 창의융합(Organizing ideas) 능력,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각자가 가진 재능을 잘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Solving problem)해내는 능력을 배양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H-CREDOS’ 여섯 가지 역량은 그 어느 것 하나 소홀하게 여길 수 없는 중요한 덕목들이다.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사태라는 시대적 변화 속에서 모두가 혼란스러운 것이 현실을 살아가고 있다. 이같은 엄청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교육이고, 시대에 걸 맞는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의 사명이다. 호남대학교가 마련한 ‘H-CREDOS’호남대학교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주인공이자 리더로써 훌륭한 품성과 실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잘 짜여진 혁신교육 인재육성 프로그램이다. 이제 대학에서 마련한 ‘H-CREDOS’에 학생들이 적극 참여해 각자의 꿈을 이루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