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 Campus

[482호]전문지식 강화 · 특성화 실무형 교육과정장점 -우리학과최고 작성일 : 2020-01-02 17:04

서수경 조회수 : 709

우리 학과 최고!

 

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영양학 분야의 다양한 이론과 실습 교육과 더불어 미래형 외식 산업인 푸드 스타일링, 커피 바리스타 분야의 실무실습 교육을 제공하여 21세기가 요구하는 통합적인 식품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그리고 전문지식 강화 교육과정이 있기에 특성화된 실무형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산학 연계 현장 밀착형 교육과정을 통해 글로벌한 식품과 영양을 양성하고 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래형 인재와 웰빙, 메디 푸드를 구현하는 창의형 인재를 양성합니다. 또한 광산구 어린이 급식 관리 지원센터 위탁 운영을 하고 있으며, 특성화된 교과과정인 식품, 영양, 조리, 커피, 바리스타, 푸드 스타일링 강의가 있고, 다양한 국내, 외 현장실습이 있으며, 차별화 된 실험실 및 조리/커피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어 다른 학교 식품영양학과와 다르게 특성화 되어 영양과 조리의 조화를 통해 다양한 취업의 기회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전공 동아리인 호식이와 TBHC등 동아리 활동으로 인해 학과 이벤트를 하며 재미있는 학과라는 점이 좋고, 대표적인 동아리로 호식이는 쿠키와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노인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어르신 분들과 함께 게임과 노래를 하면서 봉사활동을 하는 동아리이고, TBHC는 직접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제작해 문화의 집을 방문하는 등 어린이들에게 음식에 대해 효능을 설명해주고 같이 음식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합니다.

 

또한, 전공, 토익 및 한식 자격증 취등을 위한 스터디 운영과 학생 맞춤형 멘토링 운영을 하며 선후배 간의 친밀감을 형성학고 성적 향상을 도와주는 활동을 합니다.

 

제가 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다니면서 제일 인상 깊었던 활동은 동아리 호식이를 참여하면서 어르신 분들과 어린이들과 함께 소통하며 직접 음식을 만들어서 전하고 내가 직접 만든 음식을 먹는 모습을 보며 봉사활동을 하는 사람으로써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그 중에 커피 바리스타 수업은 다른 학교에서는 쉽게 들을 수 없기에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