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us Life

[441호]공자아카데미, 전라북도 고창분원 개원 작성일 : 2017-05-01 16:26

- 조회수 : 980
 [441호]공자아카데미, 전라북도 고창분원 개원

 공자아카데미, 전라북도 고창분원 개원

고창북중·고, 중국교육부 파견 원어민강사 직강 중국어교육
新HSK 고시장설치, 중국 문화체험·韓中교류 업무 등 지원



 

광주·전남지역 대중국 교류를 선도해온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이하 공자학원, 원장 장석주)가 전라북도 고창에 중
국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공자학원 전북 고창분원을 개원했다.

4월 21일 오후 3시 30분 전북 고창북고등학교(교장 김은식) 체육관에서 열린 호남대 공자학원 전북고창분원 개원식에는 박상철 호남대학교 부총장, 김미숙 학교법인 중앙학원 이사장, 손현우 주광주중국총영사, 박우정 고창군수, 공자학원 장석주·좌권문 원장, 고창교육지원청 김국재 교육장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호남대 공자학원은 2017년 중국교육부와 공동설립 개원 11주년을 맞아 시대 변화에 걸맞은 중국특성화학교로 발돋움하기 위해 전북 고창북고등학교와 고창북중학교에 전북고창분원을 개원하고 공자학원의 활동영역을 더욱 확대해 수준 높은 중국어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중국문화체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수준별 중국어 회화 및 국제중국어능력 표준화국가고시인 중국한어수평고시(新HSK)대비 전 급수 교육과정 등을 운영하고 新HSK 고시장을 전북고창분원에 올 6월부터 신설하기로 했다.

또한 방학 중에는 국내캠프, 중국현지어학연수 및 변검·경극 공연, 중국 소수민족 전통의상 체험, 중국 전통놀이 체험, 중국 영화·음악 감상, 중국 공예(전지, 경극가면)전시 및 체험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006년 중국교육부와 공동 설립된 호남대 공자학원은 중국교육부에서 파견한 20여명의 중국 원어민 교사가 강
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중국 정부가 제공하는 표준 교재와 커리큘럼으로 최고수준의 중국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다양한 중국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G2로 부상한 중국을 바로알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